포토뉴스

간호교육 4년 일원화로 의료서비스 선진화!

경상남도간호사회, 간호사 국가고시 수험생 응원 푸드트럭 운영

관리자
2026-01-23 11:47:06
772

“내일의 간호사를 위한 선배들의 따뜻한 응원”

경상남도간호사회는 지난 1월 23일, 2026년 간호사 국가고시에 응시하는 예비 간호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푸드트럭 응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업과 임상실습을 병행하며 긴 시간 수험 생활을 이어온 예비 간호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경상남도간호사회는 차가운 겨울 날씨 속에서도 수험생들을 위해 따뜻한 차와 붕어빵, 핫팩, 마스크 등을 제공하며 간호 선배로서 진심 어린 응원을 전했다. 고사장을 찾은 수험생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번졌고, 선배들의 격려는 수험생들에게 큰 힘이 됐다.

경상남도간호사회 남정자 회장은 “이번 응원 행사는 단순한 격려를 넘어, 사회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명을 지키고 아픔을 함께 나누는 예비 간호사로서의 가치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며 “지금의 노력이 훗날 수많은 생명을 지키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후배들이 자부심과 사명감을 지닌 간호사로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밝혀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경상남도간호사회는 앞으로도 간호사의 전문성과 사회적 책임을 널리 알리고, 미래 간호 인재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차가운 아침 바람 속에서 나눈 이번 따뜻한 응원이 내일의 훌륭한 간호사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