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간호교육 4년 일원화로 의료서비스 선진화!

2024년도 제6차 이사회 및 제2차 대표자회의 개최

관리자
2025-01-13 11:15:53
317

경상남도간호사회는 2024년 12월 26일 오후 5시 창원컨벤션센터 1층 세코더그레이드 연회장에서 제6차 이사회 및 제2차 대표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간호계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2024년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경상남도간호사회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 보고와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한간호협회의 주요 활동에 대해 보고되었다. 간호사의 권익 보호와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진행된 다양한 활동의 결과물을 공유하며 간호계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간호법 제정 이후 시행규칙 제정에 대한 내용 등이 주요 의제로 다루어졌으며, 이를 위한 다각적 노력과 성과가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경상남도간호사회는 창립 80주년을 맞아 성공적으로 개최된 기념행사를 비롯해 보수교육 운영, 학술발표회, 간호사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 결과를 공유했다. 또한, 중소병원과 요양병원 간호부 간담회, 간호행정자 세미나, 초청 강연회 등 간호사의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여러 행사가 성과적으로 진행되었음을 보고했다.

내·외부 포상 현황도 발표되었다. 한 해 동안 간호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회원들과 기관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간호사의 헌신과 노력을 기리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이어 각 지역 분회의 활동 보고에서는 지역사회 기여 사례와 주요 활동 내용을 공유하였다.

경상남도간호사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2024년 동안 이루어낸 다양한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역사회 내 간호사의 역할 확대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회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경상남도간호사회는 앞으로도 간호사의 전문성 강화와 권익 신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회원들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